pito님은,
이 사람은 꿈과 예감이 정확하고 적중 확률이 높은 사람이라 간혹 예언가도 나온다. 특히 여성은 환경 적응이 빠르고 재주가 많아 팔방 미인이다. 대개 내 일은 뒤로하고 남의 일에 더 바쁜 사람이며 남의 궂은 일에 앞장서서 나서기 때문에 모든 사람들에게 호감을 사는 타입. 인물이 반반한 편이며 의리가 있는 사람이고 불쌍한 사람을 보면 그냥 지나치지 못하는 성격이니 공부를 많이 해서 훌륭한 일을 많이 하라. 대개 외동 아니면 형제 중에 가운데가 많은데 만약 맏이라면 마음으론 효자나 실제론 그 역할을 제대로 못하고 겉으론 강해 보여도 의외로 여리다. 가끔 무엇이든 할려고는 하는데 뜻대로 되지 않고 뜬구름 잡는 식으로 허송 세월만 보내는 일이 많고, 한번 지나간 일에 연연하기보다는 금방 새로운 것을 찾아 헤메는 타입이며 간혹 큰소리를 잘 치지만 실제 닥치면 대충대충 넘어가는 경향이 있다. 아무리 화가 나도 상대방이 솔직하게 얘기하면 이해를 하거나 양보를 잘하고 어디를 가도 사람 좋다는 소리를 듣지만 이런 사람이 집에는 소홀한 점이 있고 엉뚱한 고집이 세다.
대체로 눈웃음치는 사람이 많고 재주가 많아 이것저것 건드려보기도 잘하는데 열 재주 가진 사람 입에 풀칠하기 어렵다는 말이 있듯이 무엇을 하든 한 우물을 파야 한다. 이 사람은 힘든 노동은 못하고 공부를 많이 하여 전문 지식으로 남을 지휘하거나 관리하는 쪽이 잘 맞는데 공부가 끊기면 승도 지명이라 종교계에 몸을 담거나 철학가 쪽으로도 많이 투신한다. 투기 쪽으로 손대면 패가망신이고 교직, 방송, 광고, 출판, 유통, 서비스업이 잘 맞고 사업도 밑천이 안 들고 재고가 없으며 바로바로 승부가 나고 예측할 수 있는 것, 즉 책상하나 놓고 머리를 파는 사업이 제격이다. 부동산이나 운동기구 쪽도 괜찮다.
실속은 없지만 오지랍이 넓고 어디를 가나 우두머리 격이라 사람이 꼬이며 환경 적응을 잘하고 남의 어려운 일에 해결사 노릇을 하는 사람인데 젊어 공부를 많이 못하면 평생 후회하고 일생 파란이 많게 된다. 무엇을 하던 속전 속결로 처리하는 성격이고 일 처리를 제대로 못할망정 일단은 대답은 시원하게 한다. 속을 잘 안 비추는 것 같으면서도 일단 털어놓기 시작하면 묻지도 않은 말까지 술술 잘 털어놓고 사람이 솔직하여 자기가 잘못했으면 시인도 잘한다. 남이 어려울 땐 잘 도우면서 본인이 어려운 상황에 있으면 어느 정도 형편이 필 때까지는 사람도 안 만나려고 하는 성격이 있고 자기 목적을 위해서라면 끝까지 밀고 나가는 집요함이 부족하다.
종교는 불교 쪽에서 많은데 신기도 강하고 관상도 잘 보는 사람이고 대학은 연고대, 경희대, 외대, 서강대, 중앙대, 성신여대, 이대 쪽이 잘 맞고 전공은 신문 방송, 관광, 광고, 통역, 한의, 연구, 고시, 체육 쪽으로 나가면 괜찮다. 주로 서기로 홀수 년에 공부도 잘되고 시험 운도 따르니 이런 때에 승부를 걸고 짝수 년에는 공부도 헷갈리고 시험 운도 안 따라주니 왠 만큼 노력하지 않으면 힘들다.
결혼 운은 서기로 홀수 년에 들어오는데 이 시기에 남녀 교제가 잘 이루어지고 평생 인연도 만나게 된다. 대개 연애 결혼이 많고 이런 사람은 상대의 인물이나 학벌 등을 많이 따지기 때문에 눈이 높아 마음에 드는 배필을 만나기가 쉽지 않다. 부모를 모시면 애로 사항이 많으니 따로 떨어져서 효도를 하는 것이 좋고 사업가보다는 직장 생활이 잘 맞는데 노동 쪽은 아니고 사무직이 어울린다. 간혹 즉흥적인 면이 있고 게으른 면도 있는 사람이나 활동적이고 솔직한 데가 있는 사람이라고 보면 되겠다. 보통 맞벌이 부부도 괜찮은데 여자는 연하나 교포 쪽도 잘 맞고 깐깐한 남자를 잘 만나며 남자는 또한 결혼하면 여자에게 주권을 줘야 순탄하고 재물도 모으는데 연상도 잘 맞는다. 보통 데이트하는 상대는 많은 사람들이지만 결혼까지 가는 것이 힘들어 속전속결하는 것이 좋다.
* 寅,申(인,신)時생은 관직에서 성공한다.
* 巳,亥(사,해)時생은 부인 말에 따라라.
출처 : http://ego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