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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4. 07. 15

후기 - 해외쇼핑몰에서 활용할 수 있는 웹마케팅 기법, 검색엔진 최적화(SEO) 세미나

해외쇼핑몰에서 활용할 수 있는 웹마케팅 기법,

검색엔진 최적화(SEO) 세미나


https://www.globalmarketingchannel.com/seminar/index20120718.php

 

일 시 2012년 7월 18일(수)15:00~17:00 (접수개시 14:30~)
주 최 아운코리아마케팅주식회사
개최장소 CNN the Biz 홍대
지하철2호선 홍대입구역 9번출구 도보3분 / 서울 마포구 동교동 162-4 남강빌딩 5F)
수강료 무료
정 원 10名(추첨)
※당첨되신 분께 한하여 7월 13일(금)까지 「수강증」을 메일로 보내드립니다.
  추첨방법이나 낙첨이유에 관해서는 일체 답변을 드리지 않습니다.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대 상 국내 기업 해외 마케팅 담당자님
※동종업계 기업 관계자 여러분은 응모를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응모마감 2012년 7월 13일(금)12:00
문 의 아운코리아마케팅주식회사 세미나사무국
TEL : 02-3789-3885    /   MAIL:akm.sp@auncon.co.jp


















 14:30~   접수개시
 15:00~15:30
제 1부   검색엔진최적화 소개 및 검색엔진 최신 동향
강사:   류현희
    아운코리아마케팅주식회사
 15:40~16:40
제 2부   SEO도입기업 성공사례 및 로그데이터 분석기법
강사:   류현희
  아운코리아마케팅주식회사 
 16:40~16:55   질의・응답/설문지 작성
 17:00   세미나 종료















SEO 세미나는 처음 참석해 보았다.

이미 실무에서 경험한 내용 80%, 새롭게 알게된 정보 20%
이 정도만 되어도, 충분히 유익한 세미나라고 할 수 있다.

웹을 기획, 구현, 운영하는 사람들에게
반드시 SEO에 관심을 가져보라고 권하고 싶다.
이유는? .. SEO의 효용을 경험해보지 못했다면 설명하기 어렵다.

아래에 세미나 내용을 노트한 것으로,
SEO에 관심을 유발할 수 있다면 다행이라 하겠다.




<1>

구글 검색결과 첫 페이지에서 광고영역을 클릭하는 비율은 전체의 20%
자연 검색결과를 클릭하는 비율은 전체의 65%

또한, 자연 검색결과 링크 10개 중,
1위 링크 클릭율은 전체의 15~35%
2위 링크 클릭율은 전체의 10~15%
.
.
10위 링크 클릭율은 전체의 1%

구글에서 광고입찰 경쟁은 20%의 클릭에서의 경쟁이다.
SEO는 자연 검색결과 65%의 클릭에서의 경쟁이다. 무엇이 더 중요한가?

<2>

키워드 검색결과는 인덱스에 저장된 것을 색인하는 것이라는 것을 생각해보면,

인덱스에 제대로 저장되도록 하는 것이 1차적으로 중요하다.

즉, 웹페이지가 검색엔진의 색인에 알맞는 형식으로 구성되어야 하고,

그것을 결정하는 것은 키워드를 어떻게 활용하는가에 달려 있다.

물리적으로는 웹페이지의 제작이라는 부분에서,

소프트웨어적으로는 키워드의 배치라는 부분에서 모두 '인덱스가 제대로 되게' 하여야 한다.

<3>

우리 웹사이트가 어떻게 인덱싱 되어있는가?

- site:url 검색으로 확인 :


   (1) 인덱스된 웹페이지의 수 : SEO에서 양적인 면도 중요하다.
   (2) 인덱스된 내용 : 질적인 면
   (3) 키워드의 확인 : 질적인 면

- 비교분석 : 우리 웹사이트, 경쟁사 웹사이트, 고객의 검색 성향

<4>

기타 0. Title / Description 부분만 제대로 해도 효과!


기타 1. Frameset은 인덱싱할 수 없다.


기타 2. 동일 Title은 반복 색인하지 않는다.
           인덱스 알고리즘도 변경된다.
           그러므로, Title은 계속 체크하여 개선해야 한다.

<5>

키워드 추출도구

1순위. 구글 애널리틱스 : 제일 중요하다
2순위. 검색결과 화면의 체크
3순위.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 도구

- 새로운 키워드를 활용하여 지속적인 Title 개선 필요
- 롱 테일 키워드에 대해서 계속적인 보완 필요
- Title도 갱신성이 중요. 구글 검색엔진이 선호하며, 갱신성은 도메인 단위로 영향을 미친다.

<6>

SEO 활용 키워드 수와 방문자 수는 비례하여 상승한다.

- 그래도 소수의 리딩 키워드는 있다. 방문의 30% 차지
- 그래도 롱 테일 키워드가 상당수다. 방문의 70% 차지

키워드의 분산 운용

- 리딩 키워드를 무조건 모든 웹페이지에 반복할 필요가 없다.
- 구글 검색결과 첫 페이지의 자연 검색결과 10건 중에서 1개 웹사이트에서 4개까지만 선택되어 노출된다.
   아무리 특정 리딩 키워드를 활용하여 SEO를 진행한 웹페이지가 많더라도, ..

제한적으로 100개의 웹페이지를 SEO 운영한다고 할 경우,

활용 키워드를 계속 변용하고 확장하여 점점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즉, 리딩 키워드의 의존보다 롱 테일 키워드의 활용이 중요하다.

<7>

기타 3. 구글의 검색결과는 페이지 랭크, 즉 외부링크 생성도 중요하다.


기타 4. 최근 페이지 랭크에서는 소셜 사이트의 링크도 매우 중요하다.


기타 5. LPO 랜딩 페이지 옵티마제이션도 SEO와 함께!

<8>

키워드 발굴 실전

- 검색엔진에서 제공하는 연관검색어 잘 활용
-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 도구를 활용
- 로그 분석기 : 이용자의 실제 유입 키워드!

<9>

Title / Description 작성 실전

(1) 웹페이지 Level / Depth에 따라 커버리지가 다른 키워드 활용 :
     - Top (회사이름 괜찮음),
     - Category (포괄적인 키워드),
     - Product (제품을 특정하는 키워드, 단 모델명 같은 고객 검색성향과 거리가 먼 것들은 피해야 함)
(2) Title은 자연스러운 문장 + 목적 키워드 + 키워드 조합
(3) Description에는 가격소구 문구, 안심, 보장성, No.1 등등 매력적인 문구를 활용할 수 있다.
(4) 복합 키워드로 구성할 경우, 문장 내 키워드 근접성도 고려해야 함
(5) 키워드의 텍스트 매치도 항상 고려 : 이용자의 검색어와 SEO 키워드의 정확한 일치를 체크해서 개선

Title -> Description -> 웹페이지 컨텐츠의 일관성 또는 연관성 필수.

당연하겠지만, 일관성과 연관성을 유지하여야만 구매전환(컨버젼)율을 높일 수 있다.

<10>

키워드 선택시

- 나의 욕구 X, 고객의 검색 O
- 경쟁사를 압도해야 한다
- 적절한 강점 어필 : Title / Description 에서 모두